본문 바로가기

약사공론

부광약품, 변비치료제 아락실 화이버 출시

이우진   2018-10-26 22:21:00


부광약품은 변비치료제 아락실의 브랜드 라인업으로 식이섬유 성분의 변비치료제 아락실 화이버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아락실 화이버는 차전자와 차전자피를 사용한 팽창성하제로 식이 섬유소 성분이 장내 수분을 흡수해 대변의 부피를 증가 시키고 연동 촉진을 돕는 겔을 형성해 배변량을 늘리고 부드럽게 출할 수 있도록 한다. 섬유 성분이기 때문에 아락실 화이버는 전 연령층에 사용할 수 있다.

아락실 화이버는 식물유래 생약성분의 제품으로 불용성 식이섬유인 차전자와 수용성 식이섬유의 차전차피의 이상적인 비율인 60:40으로 혼합되어 있다. 전반적인 장 기능을 정상화시켜 변비뿐 아니라 설사 및 과민성 대장증후군(IBS)에도 광범위한 효과가 있다.

특히 국내 변비약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자극성 하제와 대비하여 복부 팽만감, 복통 등이 적어 노약자 및 민감한 여성들도 복용이 가능하다.

아락실 화이버의 출시로 아락실 브랜드는 아락실 과립 8g, 아락실 과립 6g, 아락실 Q정, 아락실 소프트시럽에 이은 다양한 변비치료제의 라인업을 구축하게 되었으며, 변비 증상, 나이, 필요에 맞게 복용할 수 있는 아락실만의 단계별 솔루션 제공이 가능해졌다고 부광은 전했다.

아락실 화이버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약사와 상담 후 구입할 수 있다.